닫기

로그인

한국치안행정학회

즐겨찾기추가

학회장 인사말

  • 한국치안행정학회
    회장 조 성 제

  • 저희 한국치안행정학회 홈 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2019년 한국치안행정학회 제14대 회장으로 봉사하게 된 조성제입니다.

    그 동안 한국치안행정학회는 회원 여러분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와 후원, 그리고 역대 학회장님들과 임원님들의 헌신과 노고로 경찰관련 내실있는 학회로 자리매김되어 왔습니다. 앞으로 저는 제 임기동안 다음과 같은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여 한국치안행정학회가 한국사회의 치안현안에 대한 정책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첫째, 학문간 연구교류를 활성화시키겠습니다.
    최근 경찰학 관련 연구는 경찰관련 학과나 연구소, 학회의 설립 등을 통해 학문적인 정체성 확립과 독자적인 학문적 영역을 구축하고 있으며, 법학 및 범죄학, 경호학, 행정학, 과학기술 등 인접학문과 융합(Convergence)되면서 경찰학의 학문적 영역도 확대되고 있는 추세에 있습니다. 한국치안행정학회는 다양한 분야의 학자들이 모여 있는 다학제적 학회이므로 다양한 분야의 연구물을 토대로 각 분야의 학문과 시너지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형사사법분야의 실무조직과 교류를 증대하여 이론적 접근에만 그치지 않고 현실적인 정책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우수논문상 확대 및 신진학자들을 위한 발표의 장을 열겠습니다.
    연구의 질 향상과 연구의욕 고취를 위하여 우수논문상을 확대하겠습니다. 또한 학문발전의 연속성을 위해 신진학자들이 연구한 결과물을 자유롭게 발표할 수 있는 발표의 장을 마련하겠습니다.

    셋째, 학회 발간 논문집인 <한국치안행정논집>을 최우수학술지로 발전시키겠습니다.
    한국치안행정학회는 그동안 전임회장님들과 전회원님들의 노고에 힘입어 우리나라 경찰학 연구를 위한 권위 있는 학술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본 학회가 발행하고 있는 <한국치안행정논집>은 교육부 산하 한국연구재단으로부터 등재학술지로 선정되어 높은 인용지수를 가진 학술지입니다. 향후에도 우리 한국치안행정학회 전회원은 서로 협력하고 더욱 노력하여 우리나라 경찰관련 학회지 중에서 가장 우수한 학술지로 발전시키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소통과 정이 넘치는 학회분위기를 조성하여 학회 구성원들의 단합과 화합, 학술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들 간의 소통과 정이 넘치는 학회’, ‘모이면 즐거운 학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회 발전의 기초는 학회 활동에 대한 회원님들의 관심과 참여라고 생각합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준비할 예정이며, 회원님들이 학회에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경청하고 학회 발전에 도움이 되는 의견은 적극적으로 수용하겠습니다.

    이는 모든 회원 여러분의 애정과 관심 속에서 성취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치안행정학회의 무궁한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격려와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2일